본문 바로가기
정보맛집

3월 제철 횟감, 가장 맛있는 생선 5가지

by my22s2 2025. 3. 22.

따뜻한 봄바람이 살랑이며 기분 좋아지는 3월, 이 맘때면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제철 횟감이 나옵니다. 가장 맛있고 살이 많이 오른 시기라서 제철 생선을 회로 먹으면 쫀득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. 요즘 가장 맛이 좋은 생선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 

3월 제철 횟감 BEST 5

1. 도다리

봄철 횟감이 대표주자인 도다리는 3월이 되면 살이 꽉 차오르면서 단맛이 풍성해집니다. 횟감으로 먹는다면 쫄깃하면서 깔끔한 맛이 일품이고 도다리쑥국으로 먹을땐 쑥의 향이 더욱 잘 어울어져서 별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방어

늦겨울에서 봄까지 즐기는 생선으로 겨울이 끝나갈 무렵인 봄 방어는 기름기가 아주 적당해져서 담백한 맛이 납니다. 겨울 방어보다는 가볍고 깔끔한 맛이라 볼 수 있고, 하루 정도 숙성한 방어 숙성회는 감칫맛이 풍성합니다.

 

3월 제철횟감

3. 갑오징어

봄철 오징어 중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는 갑오징어는 봄이 되면 살이 두툼해져서 단맛이 강해집니다.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인 회로 먹기에도 좋지만 살짝 데쳐 초장에 찍어 먹으면 꿀맛이라 갑오징어 숙회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.

 

4. 숭어

3월이 되면 통통하게 살이 오른 숭어를 맛 볼 수 있습니다.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고 횟감으로 먹는다면 쫀하며 탄력있는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. 특히 뱃살부위(배꼽살)를 구이로 살짝 구워 먹기에도 좋습니다.

 

3월 제철횟감

5. 가자미

봄철 가자미는 쫄깃하면서도 육질이 단단해져서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. 가자미 회는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돋울 수 있습니다. 가자미 특유의 고소한 맛을 더욱 깊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는 구이나 조림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.

 

3월 제철횟감

 

따뜻한 3월, 입맛을 살릴 수 있는 여러가지 제철 횟감을 알아보았습니다. 

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봄철 횟감은 무엇인가요?

입맛대로 즐겨보시고 건강한 3월 되시길 바랍니다.

반응형